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with Roy

강아지 원목 계단으로 슬개골 탈구 예방, 짧은 다리 극복하기_걍계단 애견스텝

by 로이맘 조이 2020. 3. 9.
반응형

저희 집 강아지 웰시코기 로이는 다리가 짧아서 침대 위로는 혼자서는 못 올라와요. 소파 같이 비교적 낮은 곳은 혼자 점프도 잘 하는데, 침대는 많이 높은 것 같더라구요.

로이 몸무게가 약 14kg로 매번 들어서 올려주고 내려주고 하기에도 너무 힘들어서 강아지 계단을 놓아주기로 했어요.


강아지 계단 추천, 걍계단 원목 애견스텝

 

강아지 원목 계단 추천

 

처음에는 강아지 계단을 선택 사항으로만 생각했는데 나중에 슬개골 탈구 등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강아지 계단이 꼭 필요한 물건이더라구요.

저는 로이가 혼자 못올라와서 마련해줬는데, 다른 강아지들 특히 말티즈 등 점프 잘하는 소형견인 것 같아요. 슬개골 탈구 예방을 위해서요.

 

라뜰리에드보아 강아지 원목 계단 추천

 

 

 

라뜰리에드보아 걍계단 애견 스텝을 선택한 이유

 

처음에는 로이도 계단에 적응하느라 요리조리 살펴보고 냄새도 계속 킁킁 맡습니다.

저는 라뜰리에드보아에서 걍계단쓰리 3단 원목 계단을 구매했어요. 침대로 올라가는 높이도 알맞고, 원목이라 내구성도 좋아요.

 

 

제가 사용 중인 걍계단쓰리 원목계단은 중형견용입니다. 3단 계단도 소형견용이 있고 중형견용도 있어요.

크기는 높이 38cm 가로 45cm 세로 69 cm 이구요 여기서 가로는 계단의 가로 폭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돼요.

한 개의 계단 층 높이는 12.5cm 이라고 되어있네요. 더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 홈페이지에서 크기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걍계단 애견 스텝_홈페이지 캡쳐

 

 

 

 

걍계단 원목 스텝 리얼 사용 후기

 

처음에 강아지 계단을 어떤걸 구입할까 많이 찾아보고 고민했는데, 원목 이외에도 스펀지 소재의 계단들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로이는 몸무게도 많이 나가고 소형견이 아니라 중형견이기 때문에 푹신푹신한 소재의 스펀지 계단은 왜인지 로이가 사용했을 때 오래 사용 못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역시나 원목 계단은 내구성도 좋고 아주아주 튼튼합니다.  우다다다 계단을 뛰어다녀도 걱정 없어요.

 

 

 

계단을 올라가서 스스로 침대에 누워있는 로이

 

이제는 혼자서도 척척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어요. 로이가 맘에 들어 하니가 저도 무척 좋네요.

 

 

강아지 계단 오르는 로이

 

 

 

가끔 거실로 옮겨서 소파 옆에도 이렇게 놓아주고 있어요. 계단이 사실 원목이라, 조금 무게도 있고 이동성이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못드는 정도는 아니라 한번씩 옮겨서 사용중이랍니다.

 

사실 계단을 두 개 구입해서 하나는 침대에, 하나는 소파에 두고 사용하면 정말 좋겠지만, 요즘은 침대에는 잘 두지 않고 소파에서 많이 사용하는 중이에요. 원래는 침대에서 같이 자고 그랬는데, 로이가 침대가 많이 더운지 잘 안올라오더라구요. 그리고 로이가 털도 정말 많이 빠져서 제가 덮는 이불이 거의 털이불 수준이라서 기왕 이렇게 된거 따로 잠을 자고, 소파 오르 내릴 때도 관절에 무리 가지 않게끔 소파에서 사용중이랍니다.

 

 

 

여기까지 걍계단 애견 스텝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