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of Joy

홈트가 대세, 집에서 게임 즐기며 운동은 덤으로_닌텐도 스위치 링 피트 어드벤처

by 로이맘 조이 2020. 3. 26.
반응형

이제는 정말 추위가 물러가고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되려고 하나봐요. 동네 길가에 꽃도 피어나는 것을 보니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나 봅니다. 이 시기에 맞춰서 사람들은 저마다 운동하려는 마음도 같이 생겨나는 것 같아요. 아마도 옷차림이 눈에 띄게 가벼워지는 계절이라서 그렇겠죠? 

그런 의미에서 저도 홈트레이닝을 도전해봤습니다. 요즘은 홈트가 대세잖아요. 이 방법 저 방법 시도해보다가, 집안에서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게임기를 하나 장만하게 되었네요.


닌텐도 스위치 링 피트 어드벤처

 

 

닌텐도 스위치 링 피트 어드벤처

 

 

먼저 링 피트 어드벤처는 기존에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를 가지고 있어야만 할 수 있는 게임이에요. 만약 닌텐도 스위치가 없다면 링 피트 어드벤처를 시작하기에는 초기비용이 꽤 들 것 같아요.

저는 오프라인으로 구매했고, 닌텐도 스위치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링 피트 어드벤처만 약 8만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 본체와 조이콘

 

 

 

 

링 피트 어드벤처 구성품은 동그란 핸들처럼 생긴 링콘과, 조이콘을 넣어서 다리에 착용할 수 있는 레그 스트랩, 그리고 게임팩 이렇게 세 가지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링 피트 어드벤처
링 피트 어드벤처 구성품

 

 

 

 

사용방법

 

먼저 오른쪽 조이콘을 링콘에 부착시켜 줍니다. 그리고 왼쪽 조이콘은 구성품이었던 레그 스트랩에 끼워서 왼쪽 허벅지에 고정시켜 주면 됩니다. 

 

링콘과 오른쪽 조이콘
왼쪽 조이콘은 레그 스트랩에 끼워준다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독으로 TV와 연결해주면 본격적으로 게임하면서 운동을 즐길 준비가 완료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독으로 TV 연결

 

 

 

 

게임을 실행하면 인트로라고 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링콘의 사용방법도 알려주고 운동강도를 측정하는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처음 워밍업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링 피트 어드벤처 튜토리얼

 

 

 

 

 

닌텐도 스위치 링 피트 어드벤처 리얼 사용 후기

 

이 게임 스토리 자체가 계속 어딘가를 뛰어 다니다가 만나는 몬스터들을 운동 능력을 통해서 물리치거나 방어하는 그런 게임이에요. 시작하기 전에 캐릭터도 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한 시간과 소모한 칼로리, 내가 총 뛴 거리가 표시되기 때문에, 얼만큼 운동을 했는지 알 수 있어서 운동하는 기분이 제대로 드는 것 같아요. 어떻게 생각해 보면 조금 재밌는 런닝머신을 이용하는 기분이 듭니다.

 

 

운동 시간 / 소모 칼로리 / 달린 거리

 

 

하지만 더 좋은 점은 런닝머신만 이용하는게 아니라 중간 중간에 근육 운동도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복근 운동 중이며 몬스터를 물리치는 중

 

 

캐릭터가 게임 상에서 열심히 몬스터와 싸우고 있는 동안에 저는 열심히 링콘으로 복근 운동을 하고 있는 장면이랍니다. 왼쪽에는 운동 자세를 알려주고 있고, 어떤 근육이 운동되고 있는지도 자막으로 나오니까 단순히 재미로 게임만 하는게 아니라 정말 운동 효과가 있다는게 느껴집니다. 저 사진 내용은 복근 가드 자세이고, 복횡근을 단련시키는 중이네요.

게다가 운동 자세를 제대로 따라하지 않거나 자세가 불량하면 저 몬스터들을 제대로 공격할 수 없고, 또는 방어벽이 무너져서 몬스터에게 당하게 되어요. 저 몬스터가 트레이닝 선생님인 셈이죠.

 

3일 정도 사용해 본 결과 링 피트 어드벤처는 생각보다 운동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게임이라고만 생각하고 슬쩍 재미로만 대강하는 운동이겠지 생각했는데, 실제로 하고 난면 땀도 나고 스쿼트나 만세 푸시 등의 동작을 시행하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사실 운동을 하는데는 의지를 갖는게 시작의 반에 해당하잖아요. 게임을 통해서 즐기면서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게임을 십분 활용해서 홈트를 꾸준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 명심해야 하는 것은 아무리 좋은 운동 게임기가 있어도, 게임을 켜고 시작을 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겠죠?

 

 

여기까지 닌텐도 스위치 링 피트 어드벤처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