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155

휘커스 움베르타 삽목, 물꽂이 뿌리내리기 성공(3) 휘커스 움베르타 삽목, 물꽂이 뿌리내리기 성공(1) 우리집에는 휘커스 움베르타 대품이 하나 있다. 새 아파트에 이사 오기 전, 근처 꽃집에서 16만원인가 주고 산 식물이다. 화원에서 산게 아니고 소매업에 가까운 꽃집에서 산 화분이라서 조금 비 joy1631.tistory.com 휘커스 움베르타 삽목, 물꽂이 뿌리내리기 성공(2) 지난 2월부터 휘커스 움베르타 곁가지를 꺾어 물꽂이 한 뒤, 뿌리가 무성하게 내려 3월 초 흙으로 옮겨 심어 주었다. 그 뒤 4월 중순이 된 지금, 너무 기특하게도 움베르타가 새 싹을 틔웠다. -- 싹 joy1631.tistory.com 우리 집 휘커스 움베르타 모체에서 가지치기한 것들이 물꽂이 해서 뿌리를 내려서 흙에다 심어주었더니 쑥쑥 성장 중이다. 맨 처음 물꽂이 해서 흙에.. 2024. 4. 23.
빈펄 하버 해산물 식당, 탄쑤옹 해산물_랍스터 요리 추천 두 번째 나트랑 여행을 하면서, 우리는 또 빈펄 섬을 고집했다. 왜냐하면 빈펄 섬 분위기 자체가 너무 아름다우니까.. 작년과 비슷한 느낌이면 어쩌나 지루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1년 전과 완전히 다른 모습의 빈펄 섬에 놀랐다. 케이블카가 생기고 빈펄 하버라는 곳이 생겨서 즐길 거리가 꽤 있었다. 빈펄 하버에는 식당과 마사지샵 등이 있는 것 같은데 아직은 미완성이다. 어쨌든 무엇보다 중요한 식사!! 괜찮은 식당이 있는지 정보를 많이 찾아봤지만 아직은 정보가 거의 없다. 그래서 무작정 찾아 들어간 해산물 식당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탄쑤옹 해산물 THANH SUONG 지나다가 현지인들이 엄청 몰려있고 거의 회식 같은 분위기로 즐기고 있길래 궁금해서 들러봤다. 해산물을 팔고 있고 조개, 오징어, 랍스터 등등 엄.. 2024. 4. 15.
휘커스 움베르타 삽목, 물꽂이 뿌리내리기 성공(2) 휘커스 움베르타 삽목, 물꽂이 뿌리내리기 성공(1) 우리집에는 휘커스 움베르타 대품이 하나 있다. 새 아파트에 이사 오기 전, 근처 꽃집에서 16만원인가 주고 산 식물이다. 화원에서 산게 아니고 소매업에 가까운 꽃집에서 산 화분이라서 조금 비 joy1631.tistory.com 휘커스 움베르타 삽목, 물꽂이 뿌리내리기 성공(3) 휘커스 움베르타 삽목, 물꽂이 뿌리내리기 성공(1) 우리집에는 휘커스 움베르타 대품이 하나 있다. 새 아파트에 이사 오기 전, 근처 꽃집에서 16만원인가 주고 산 식물이다. 화원에서 산게 아니고 joy1631.tistory.com 지난 2월부터 휘커스 움베르타 곁가지를 꺾어 물꽂이 한 뒤, 뿌리가 무성하게 내려 3월 초 흙으로 옮겨 심어 주었다. 그 뒤 4월 중순이 된 지금, 너.. 2024. 4. 15.
휘커스 움베르타 삽목, 물꽂이 뿌리내리기 성공(1) 우리집에는 휘커스 움베르타 대품이 하나 있다. 새 아파트에 이사 오기 전, 근처 꽃집에서 16만원인가 주고 산 식물이다. 화원에서 산게 아니고 소매업에 가까운 꽃집에서 산 화분이라서 조금 비싸게 준 감이 없지 않아 있다. 그래도 화분도 테라스톤이고 수형도 예뻐서 나쁘지 않았다. 한 2년 기르는 동안, 가끔 이파리가 많아지면 생각없이 잘라주고 했는데, 우연히 유튜브에서 잘라낸 잎만으로도 물꽂이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래서 수형 정리도 해줄 겸, 이파리가 달려있는 가지를 길게 꺾어서 물꽂이를 시작해봤다. 딱딱한 가지 부분이라서 과연 뿌리가 잘 내릴까 싶었다. 이파리를 물꽂이 하면 뿌리가 한달정도면 내린다고 하는데, 나는 첫 뿌리의 조짐이 보이기까지는 한달이 좀 넘게 걸렸고 두달이 넘어가자 뿌리가 조금.. 2024. 3. 18.
미국 팁 카드로 결제 하기, 영수증 작성하는 방법 요즘 여행할 때 트래블웰렛 카드를 참 많이 쓴다. 나도 생각지도 못하고 있다가 미국 여행한다고 하나 발급 받았는데, 발급받을 때만 해도 엄청 negative한 마음이었다. 굳이 여행하는데 카드 하나 더 발급 받아야 되나??? 그런데 웬걸, 원화를 알아서 환전해서 체크카드로 꼽아주는 방식이라 편해도 너무 편하다. 그래서 이 카드 하나만 믿고 미국 여행을 시작했다. 요즘에는 뭐 팁도 다 카드로 계산 한다던데~ 하면서 구체적인 방법은 알아보지 않은채 룰루랄라 식당에 들어갔다. 팁을 지불해야 하는 식당으로 처음 경험했던 곳은 고든램지버거였다. 테이블에 앉아서 메뉴판을 들여다보고 한참 고민하고 있었는데, 아직 주문하기도 전인데 "ice water~?" 하고 너네 아이스워터 드실~? 물어본다. 나는 살짝 긴장했다... 2023. 9. 21.
라스베가스 메인 스트립 이동시 우버 말고 듀스 버스 이용방법(초간단) LA에서는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을 피하라는 후기들을 많이 봤다. 그래서 라스베가스에서도 무조건 우버를 타고 다녀야겠다는 생각이 마음을 지배했던 것 같다. 라스베가스 메인 스트립에 있는 호텔에 숙박하면 딱히 우버 타고 다닐 일은 없겠다만, 나는 메인 스트립의 제일 북쪽에 있는 "리조트월드_힐튼호텔"로 숙소를 잡았다. 왜 하필 여기로 잡았냐하면, 우리가 라스베가스에서 머무는 기간이 하필 주말이었고 주말 호텔 숙박비가 너무 비쌌다. 후기로 봤던 플라밍고 호텔 등 정말 메인 스트립에 있는 호텔들이 룸컨디션 등의 후기가 별로 안좋은게 여럿 눈에 띄었고, 차라리 이 금액으로 안좋은 호텔에 갈 바에는 그나마 새로 생긴 최신 호텔에 가자. 이게 이유였던 것 같다. 그런데 막상 여행을 하고 나니 룸컨디션은 .. 2023. 9. 19.
미서부(베가스,LA) 8박 10일 자유 여행 경비 총정리 남편과 결혼 2주년 기념으로 미서부 여행을 다녀왔다. 9/1(금)~9/10(일) 8박 10일 여행으로, 베가스 2박 / 캐년투어 1박 / LA 5박으로 계획했다. 달러로 지불한 것도 있지만 대략 원화로 변경해서 정리해본다. 한국에서 여행준비 한 경비 1052만원 + 현지에서 사용한 달러 약 760달러/약 100만원(선물 및 기념품 구입 비용은 제외) 현지에서 사용한 식비 및 우버 비용 말고도 자질구레한 것들이 많이 있는데 정리표에는 생략했다. 실제 예산은 약 1300만원 조금 넘게 들은듯! 2023. 9. 18.
미서부 8박 10일 자유 여행 계획_라스베가스 in, 로스엔젤레스 out 어느새 미국 여행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다. 라스베가스 직항(대한항공)이 그새 생겨서 우리는 베가스 in, 엔젤레스 out으로 자유여행 계획을 세웠다. 지난번 나트랑 여행을 참좋은여행 투어 상품으로 좋게 다녀와서 이번에도 여행사를 통해서 할까 했는데, 이번에는 우리 둘만 가는 여행이고 처음가보는 생소한 미국에서 이것 저것 새롭게 해보고 싶어서 자유여행으로 계획을 바꿨다. 미국 여행을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는 자유여행 계획이 너무 막막하고, 중간에 그랜드캐년 투어도 하고 싶고 베가스에서 LA도 넘어가야하고 복잡 하다고 느껴지는 것들 투성이였는데, 역시 여행 계획은 늘 그러하듯 찬찬히 살피고 남들 어떻게 하는지 들여다보면 대강 가닥이 나오게 되어있다. LAS in, LAX out / 8박10일 미서부 자유여행 .. 2023. 8. 2.
신비의 섬 울릉도에 다녀왔습니다. 내 차로 다녀온 울릉도 여행기록(1) 6월 징검다리 휴일에 울릉도 여행을 다녀왔다. 포항에서 차를 선적하고 갈 수 있는 크루즈를 타고 가서 울릉도에서 우리 차를 타고 이동하며 여행할 수 있었다. 밤 11시 50분에 출항하는 뉴씨다오펄 크루즈를 탔기 때문에 굳이 연차를 쓰지 않고, 퇴근하고 바로 포항으로 이동해서 금요일 밤에 출발 했다. 차량 선적 마감은 밤 10시 30분이기 때문에 퇴근하고 곧장 가는 것으로 계획. 거의 10시쯤 도착해서 차량을 싣고, 여객 승선은 밤 10시부터 시작이라 우리는 일찍이 배에 승선했다. 6인실로 예약 했는데 운 좋게도 4명만 입실해서, 조용하게 갈 수 있었다. 금요일 밤이라 피곤하기도 했고 침대에 누워 편히 갈 수 있다보니, 밤새 눈 좀 붙였더니 그새 울릉도에 도착했다. ㅡDay 1 학포야영장(구경) 아침식사 .. 2023. 7. 19.